본문 바로가기

개인적 관심/일상의기록

큐플레이 스피드퀴즈 매크로? 이건뭥미!?

큐플레이 스피드퀴즈 매크로? 이건뭥미!?

 

 

정-말 오래간만에 큐플레이(과거 퀴즈퀴즈)에 접속해봤습니다.

야부리, 조이시티와 마찬가지로 10여년 전 열심히 했던 추억의 게임이지요 :)

 

 

 

 

당시 레벨은 105까지 올린 상태였습니다.  제가 큐플레이 할

당시엔 사파이어, 에메랄드, 루비, 다이아로 올릴때 현금이 무지 많이 들어갔었는데

지금은 그냥 업 되는 것 같아요. 정확히는 모르겠네요 ''a

 

100 레벨부터는 세피로스의 휘장 시스템이 적용돼요.

최고레벨은 300이에요.

 

아무튼, 학생때 만든 아이디라 아이디가 좀 오글토글해서

김기맛 이란 아이디로 계정을 새로 만들었어요. (친추 환영!!!)

 

 

결론부터 말하면 오랜만에 들어간 큐플레이는 엄청 실망스러웠어요.

 

 

 

 

 

접속해보니 퀴즈퀴즈 채널에 사람이 꽤 많길래

오~ 아직 큐플레이 죽지 않았군!! 하며 들어갔는데 왠걸? 전부다 스피드퀴즈 방인거에요.

스피드퀴즈가 원래 이렇게 인기가 많았나? 싶어 들어가봤죠

 

 

 

 

아무도 대답을 하지 않는 불편한 진실..

뭔가 이상했어요. 방 열개를 넘게 들어가봐도 똑같은 반응.

레디 안하고 계속 뻐팅기고 있었는데, 최소한 'ㄹㄷ' 라는 대답이라도 나올 줄 알았는데.

 

들어가는 방마다 묵묵부답이었어요.

 

 

원래대로라면 저런 대화정도는 오가야 하지요.. :(

 

 

 

 

이상해서 예전에 같이 큐플레이 하던 친구에게 전화를 했어요.

" 큐플레이 스피드퀴즈 하는 사람들 대답이 없어 "

 

친구에게서 들려온 답변은 뜻밖이었어요.

" 큐플레이 망했어. 서비스종료 해도 이상할거 없는 게임 됐어 이제

접속유저 80%가 매크로 유저인데 뭘기대해. 접어 그냥~ 시간낭비야 "

 

헐..!!!

 

조금만 검색해보니 큐플레이 스피드퀴즈 매크로 라는게 나오더라구요.

다운받을 수 있는 곳도 있고, 사이버머니나 현금으로 살 수도 있었어요.

스피드퀴즈 매크로 말고도 올라2 매크로, 조회수 매크로 등등 뭔가 엄청 많더라구요.

 

이게 뭥미..... 오랜만에 들어와서 잔뜩 실망만 했어요.

 

 

서버게시판 보니까 큐플 운영진에서도 이미 손을 놓은듯..

접속 유저 과반수 이상이 매크로 유저니, 매크로 단속하면 유저가 없어

운영이 안되니 제재를 하지 않는 모양이에요.

 

대놓고 본캐로 매크로 하루종일 돌리시는 분도 있더군요... - "-

 

하루종일 매크로 돌려 레벨 올리고, 사이버머니 모아서

매니아, 베이에서 팔아먹고. 그러다보니 시세는 미쳐있고~

 

 

예전에 조이시티 망하기 직전 모습이 생각났어요.

뭐 많은 게임들이 그렇듯... 유저 빠지고, 서버 운영 허술해지면

매크로, 복사 버그, 핵 판치고.. 그렇게 남은 단물좀 빼먹다가

그마저 시들해지면 결국 서비스종료로 가게되는 루트.

 

 

넥슨에서 운영하는 게임이고 꽤나 참신하고 교육적인 내용도 있어

오랫동안 정붙이고 했던 게임인데 매크로 게임이 돼버렸네요. 큐플레이

뭐, 어차피 매크로를 돌리건 복사를 하건 저랑은 상관 없는 일이지만

 

매크로 게임으로 낙인찍혀 새로운 유저들의 유입이 점점 줄어든다면

결국 남아있는 유저들도 흥미를 잃고 떠나는건 시간문제일거에요.

 

큐플레이에서 알게된 친구들을 지금까지도 만나는 경우도 있는데- 아쉽습니다. :(